삶의 일상 / / 2022. 11. 26. 23:50

닥터모락에서 지루성 건선 두피염 관리 첫 날 리뷰

반응형

여름 지나 가을 오고 겨울로 들어가면서 머리가 조금씩 간지럽고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일어나 의자의 머리 지지대를 보게 되면 하얀 가루가 떨어져 있는 걸 자주 보게 되면서 머리카락에서 각질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올해 처음 그런 게 아니고 10여 년은 됐을 것 같은 아득한 기억이 있기에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관리라는 걸 저도 받아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머리 깎는 날 헤어숍에서 스케일링을 한 번 받아봤는데 두피 상태를 보여주어서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심한 상태구나!! 온통 각질만 보이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각질이 많았습니다. 스케일링이 끝나고 다시 한번 두피 상태를 봤는데 큰 차이가 없어서 결국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고 가까운 곳에 '닥터모락'이라는 곳이 있어서 가봐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닥터모락에 간 첫 날 알게 된 질환

드디어 닥터모락에 가게 된 토요일 오전. 들어가서 바로 인적사항, 두피 상태 등에 대해 작성하고 상담에 들어갔고 바로 두피 상태를 모니터를 통해서 확인했고 헤어숍에서 보았던 바로 그 모습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피부가 건조해서 각질이 생기고 스케일링과 같은 관리를 통해 사라질 수 있는 각질이 아닌 건선이라는 질환이고 정식 명칭은 지루성 건선 두피염이라고 했습니다. 뭔가 관리를 받아야 할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죠.

 

 

각질이 심하면 탈모증상까지 올 수 있다는 사실

각질로 인해 심각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탈모 증상도 있었는데 부분적으로 원형 탈모 증상도 보였습니다. 닥터모락을 방문하기 전에는 알 수 없었던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샴푸하고 머리 감고 드라이로 머리를 말린 후에 바닥을 보면 내 소중한 머리카락들이 많이 떨어져 있는 걸 보곤 했었는데 아무런 관리도 안 하고 그냥 이대로 생활을 하게 되면 언젠가 심한 탈모로 인한 고민에 빠지는 순간이 오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각질로 인해 막힌 모공들로 인해 머리카락이 있는 사이사이 공백이 넓은 곳들이 오래 지속되고 넓이가 확장되면 그렇게 되겠지요.

 

두피관리에 소요되는 비용

그래서 첫 날 관리를 받았습니다. 1회 비용이 프로그램에 따라 8만 원대에서 10만 원 넘게 책정돼 있었던 것 같은데 그중 두 번째 가격대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됐고요 첫날이라 50% 할인받아서 63,000원이 결제되었네요.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뭔가 확실한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받아들였습니다. 12회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9만원씩 108만 원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아로마 - 정수리 - 데콜테마사지 - 샴푸 - 팩 - 토닉 - 크림 - 전류 1 - 전류 2로 구성돼 있습니다. 프로그램 내용만 봐도 뭔가 돈이 좀 들어간 느낌입니다. 그래도 좀 더 저렴한 가격이면 얼마나 좋을까요.

 

닥터모락에서 두피관리 받은 전과 후의 두피 사진
닥터모락에서 두피관리 받은 전과 후의 두피모습

 

두피관리 내용

두피 상태를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기 위해 여전히 살아있는 세포에서 죽어있는 세포들을 떨어지게 하는 과정부터 시작하는 것 같았습니다. 위에 작성한 프로그램 순서대로 받았는데 아로마는 여러 아로마중에서 아포칼립투스를 선택했고요 골고루 마시지도 받았습니다. 헤어숍에서 하는 것처럼 샴푸도 했고 팩, 토닉, 크림 등등을 바르고 머리를 감싼 다음에 따뜻하게 가열해서 죽은 각질을 불리는 과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불린 다음에 떨어뜨리려는 과정인 거 같습니다. 마지막엔 크림을 두피에 발랐고요 다시 모니터 화면으로 두피 상태를 봤는데 얼굴 세안 후에 스킨, 로션 바르는 것처럼 머리에 알맞은 무언가를 바른 모습이었습니다. 성난(?) 각질들이 많이 온순해진 느낌이었죠. 시간은 상담시간 제외하고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오늘과 내일 머리에서 큰 각질들이 떨어지더라도 놀라지 말라는 상담 선생님의 말씀이 있었고요.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놀라기보다는 속이 많이 후련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12회 프로그램을 결제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주 단위로 가도 되지만 월 2회 가는 걸로 해서 6개월이면 월 20만 원 정도이니 두피 건강을 위해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이 더 합리적인 판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