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 2022. 11. 1. 20:48

에버턴 FC

반응형

에버튼 FC
에버튼 FC

1. 에버튼 FC는 어떤 팀인가?

1878년에 창단한 에버튼 FC는 프리미어 리그 소속으로 노스웨스트 잉글랜드 머지사이드 주 리버풀을 연고지로 하고 있으며 구디슨 파크를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라이벌로는 리버풀 FC(머지사이드 더비)가 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 상위 빅클럽에 속하는 팀은 아니지만 단 한 번도 하위 리그로 강등된 적이 없는 팀이다. 에버튼 FCsms 1980년대에 전성기 시절을 보냈으며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했으나 최근 26년 동안은 우승 기록이 없다. 현재 1부 리그에서 117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으면서 단 한 번도 강등된 적이 없는 1부 리그의 장수 팀이기도 하다. '최고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뜻을 엠블럼에 포함하고 있기도 하다. 

 

우승 기록으로 풋볼 리그 9회, EFL 챔피언십 1회, FA컵 5회, FA 커뮤니티 실드 9회, UEFA 컵위너스버 1회 등 있으며 클럽의 최고 이적료 영입 기록으로 현재 토트넘에서 손흥민, 해리 케인과 함께 전방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히샬리송이 있다. 

 

스쿼드는 조던 픽포드, 제임스 타코우스키, 네이선 패터슨, 메이슨 홀게이트, 마이클 킨, 알랑, 드와이트 맥닐, 아마두 오나나, 도미닉 칼버트르윈, 앤서니 고든, 데머레이 그레이, 예리 미나, 안드로스 타운센드, 아스미르 베고비치, 압둘라예 두쿠레, 알렉스 이워비, 비탈리 미콜렌코, 닐 모페, 벤 고드프리, 셰머스 콜먼, 톰 데이비스, 이드리사 게예, 후벵 비나그르, 코너 코디, 앤디 로너건, 살로몬 론돈, 엘딘 야쿠포비치, 제임스 가너등이 있다. 

2. 2022-23 시즌 프리미어 리그 경기(1~10라운드)

1라운드는 첼시와의 홈 경기로 구디슨 파크에서 열렸으며 첼시의 조르지뉴의 골로 한 골이 패배를 기록했다. 애버튼은 수비 중심으로 경기를 시작했으며 고드프리가 결과적으로 태클로 인한 부상으로 교체되는 바람에 힘든 경기를 하게 됐고 첼시에게 PK골을 내주며 끌려가는 경기를 하게 됐다. 

 

2라운드 경기는 아스톤 빌라와의 원정경기로 빌라 파크에서 열렸으며 아스톤 빌라의 대니 잉스, 에미 부엔디아에게 두 골을 내주고 뤼카 디뉴가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쳐 한 골 차이 패배를 기록한다. 

 

3라운드 경기는 노팅엄과의 홈 경기로 구디슨 파크에서 열렸으며 양 팀 모두 전반전에는 골을 기록하지 못하다가 후반 81분 노팅엄 포레스트의 브레넌 존슨이 골을 먼저 넣었으며 후반 88분 데머레이 그레이가 동점골을 기록하며 추가골이 터져 나오지 않으며 결국 1:1 무승부를 기록하게 된다.

 

4라운드 경기는 브렌트포드와의 원정경기로 브렌트포드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며 에버튼의 앤서니 고든이 전반 24분 선제골을 넣었으나 후반 84분 브렌트포드의 비탈리 야넬트가 동점골을 기록하며 1:1 무승부를 기록한다. 

 

5라운드 경기는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로 엘런드 로드 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전반 17분 에버튼의 앤서니 고든이 선제골을 넣었으나 후반 55분 리즈 유나이티드의 루이스 시니스테라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결국 1:1 무승부를 기록하게 된다. 현재 라운까지 승리한 경기가 없으며 3 무 2패를 기록하고 있다.

 

6라운드 경기는 리버풀과의 홈 경기로 구디슨 파크 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에버튼이 선전했으나 양 팀 모두 골을 기록하지 못한 채 애버튼은 또다시 무승부를 기록한다. 

 

7라운드 경기는 아스날과의 원정 경기로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순연된다.

 

8라운드 경기는 웨스트햄과의 홈 경기로 구디슨 파크에서 열렸으며 에버튼의 닐 모페가 전반 53분에 골을 넣었으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공격을 수비수들이 잘 막으며 실점을 하지 않아 8라운드 만에 시즌 첫 승을 기록하게 된다.

 

9라운드 경기는 사우스햄튼과의 원정경기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며 사우스햄튼의 조 아리보가 49분경에  먼저 골을 넣었으나 52분 코너 코디가 동점골, 54분에는 드와이트 맥닐이 추가골을 기록하며 한 점 차이 승리를 기록한다. 시즌 첫 승에 이은 두 번째 승을 연승으로 따냈다.

 

10라운드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로 구디슨 파크에서 열렸으며 전반 5분 만에 에버튼의 알렉스 이워비가 골을 기록하며 최근 연승의 기운을 이어가는 듯했으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안토니가 전반 15분에 동점골을 터뜨렸고 전반 44분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추가골을 기록하며 경기는 1:2 패배를 기록하게 된다.

반응형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AFC 본머스  (0) 2022.11.05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0) 2022.11.05
브렌트포드 FC  (0) 2022.10.31
크리스탈 팰리스 FC  (0) 2022.10.30
풀럼 FC  (0) 2022.10.3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